네오플램 피카 사각 다이얼 인덕션 내돈내산 구매후기 이마트 할인
안녕하세요.
썸머블라썸이에요.
따뜻해지고 있는 날씨에 목련꽃이 피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추웠던 겨울이었는데 금방 봄이 와버렸네요.
역시 시간은 참 빨리 가는 것 같아요.
얼마전 나들이겸 쇼핑겸 이마트에 다녀왔는데요,
피카 네오플램 인덕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얼른 구매해왔어요.
참고로 이마트 할인가는 89,000원이었어요.
디자인도 예쁘고 견고하기로 소문난 피카 후라이팬 이미 사이즈별로 구비해두고 잘 사용하고 있어서 품질면에 있어서는 걱정하지 않았거든요.
착한 가격으로 이벤트 판매할 때 무조건 데리고 오자 싶었어요.
예전에 캠핑용품도 이마트 할인 이벤트로 구매했는데 가끔씩 좋은 제품을 이벤트 가겨으로 겟 해오면 정말 뿌듯해요 ㅎㅎㅎ
FIKA NEOFLAM 피카 네오플램 사각 전골팬 × 사각 다이얼 2종 세트
인덕션과 냄비 세트라 생각보다 묵직하고 큰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차근차근 언박싱을 해 볼게요.
사각형 인덕션과 28cm 전골팬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깔끔한 디자인과 은은한 색상으로 만들어져 피카 제품 하나만으로 분위기 있는 플레이팅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식탁위에 올려뒀을 뿐인데 감성 가득 유니크한 느낌 뿜뿜이죠?
주방 필수템으로 소문나서 sns 대란이 일어날 정도라고 하는데,
내돈내산 직접 사용해보니 왜 그런지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인덕션을 먼저 보면 풀인덕션 업그레이드를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바닥 면적이 훨씬 넓은 점이 장점이에요.
표면적이 넓어 인덕션 반응률이 높기 때문에 인덕션 전용 큰 프라이팬을 올려도 잘 사용할 수 있어요.
세트로 구성된 전골팬 외에 인덕션에 사용 가능한 IH 프라이팬이나 냄비, 피카 네오플램 프라이팬을 올려도 잘 작동하더라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큰 냄비나 프라이팬으로 요리할 때는 좋은데 작은 사이즈는 인식을 잘 못하더라고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작은 프라이팬을 올렸더니 에러가 계속 나서 결국 큰 사이즈 제품으로 사용했네요.
크던 작던 전용 프라이팬을 더 잘 인식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덕션 상판은 손상방지 처리를 해서 스크래치를 최소화하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다이얼 조작도 쉽고 아래에 밀림방지 고무패킹이 부착되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앞부분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온도 조절과 세기 조절을 하고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디스플레이에 L 이 떠있으면 대기모드 상태이고 다이얼을 꾹 누르면 팬이 돌아가면서 ---- 표시로 바뀌는데 이때 다이얼러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인덕션은 하이라이트나 전기렌지 등과 다르게 표면에 전용 조리도구가 없으면 작동을 하지 않잖아요.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전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적기 때문에 인덕션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다른 열원에 비해 청소가 간편하다는 점도 좋죠.
상판과 옆부분 표면도 매끄러워 요리 후 물티슈나 헹주로 간단하게 닦아 손쉽게 세척할 수 있어요.
국물이나 기름이 튀었을 때 젖은 헹주로 샥 하고 닦으니 깔끔하게 닦이더라고요.
주방용품은 사용이 편리해야 하지만 사용 후 청소가 편리한지 아닌지에 따라 사용 빈도가 정해져요.
청소가 번거롭거나 불편하면 손이 잘 안가서 결국 고이 모셔두게 되니까요.
그런 의미에사 피카 다이얼 인덕션은 합격 !
다음 인덕션 전용 사각 프라이팬을 볼게요.
피카 네오플램 프라이팬 사각형의 28cm 크기에 높이도 적당해서 넉넉한 양을 요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기를 굽거나 전골요리를 하거나, 샤브샤브를 해먹기도 딱 좋은 사이즈예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는 통주물 제품이라는 것!
알루미늄 통주물에 도자기 소재를 입혀 구웠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깨끗하고 견고하게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1년 전에 구매했던 피카 프라이팬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걸 보면 품질면에서는 믿을만 하다고 생각해요.
디자인과 색감도 잘 빠져서 주방에 아무렇게나 놓아두어도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네요.
피카 프라이팬은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스 / 전기렌지 / 하이라이트 / 인덕션 등 열원에 상관없이 쓸 수 있으니 활용성도 굳이에요.
요즘에는 인덕션과 가스 2가지 열원을 사용하는 가정이 많죠?
특히 인덕션은 전용 IH 냄비나 프라이팬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데 피카 네오플램 제품 하나만 있으면 인덕션과 가스불에서 모두 쓸 수 있어서 주방이 한결 미니멀해지는 장점도 있어요.
저는 인덕션을 항상 식탁위에 이렇게 올려두고 있어요.
화이트 색상의 테이블과 따뜻한 상아색 베이지색 계열의 인덕션이 찰떡으로 잘 어울려서 인테리어 소품 같은 느낌이 들어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대기모드로 설정해서 올려두면 전력 소모도 거의 없기 때문에 코드를 뺐다 꽂았다 할 필요가 없어요.
요리를 해서 먹을 때는 인덕션 위에 냄비나 프라이팬을 올려 따뜻하게 바로 즐길 수 있으니 음식 맛도 배가 되는 것 같네요.
네오플램 피카 사각 다이얼 인덕션 이마트 할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했는데요,
여러모로 마음에 쏙 드는 주방템이에요.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손이 많이 갈 것 같네요.
열심히 사용해본 후 한달 사용후기로 돌아올게요.